사무자동화 연구소 우수사원 "우쯔"

고금리, 인플에이션, 고유가, 물가인상 등등 전부 오른다는 말만있는데... 정작 회사원들의 월급은 오른다는 말이 없네요. 돈나올 구석이 없는 저같은 초짜 회사원들은 요즘 대세인 짠테크를 타야죠. 이제 휴가철인데 비싼 물가에 휴가는 엄두도 못내는 분들을 위해 돈 한푼 안내고 무료주차에 파라솔 공짜대여, 튜브와 구명조끼도 무료로 준다는 해수욕장을 찾았어요. 정말 지금같이 한푼이라도 아껴야 하는 시기에 여행하기 좋은 해수욕장 진하. 제가 하나부터 열까지 자세히 이용방법 소개드릴테니 잘 보시고 즐거운 휴가 보내세요. 

 

 

 

진하해수욕장, 3 무 해수욕장?

 

신입사원이라 짠테크를 해야해서 돈은 없고 해수욕장이 개장했다는 기사들을 보면서 여행은 가고싶고~ 바다도 보고싶은데, 정말 바다 물가는 비싸더군요. 그래서 알아보다가 정말 무료 로 해수욕장을 찐하게 즐길 수 있는 곳을 찾아서 직접 갔다왔어요. 3 무는 사실 제가 붙인 말이고요, 실제로 정말 돈이 드는 해수욕장의 주차비, 파라솔대여비, 튜브와 구명조끼 대여료가 모두 무료 로 제공하는 해수욕장이 있더라구요. 

 

튜브, 구명조끼 무료대여 진하해수욕장

 

진하 해수욕장은 어디? 

 

여기는 부산과 아주 가까운 간절곶 근처에 있는 울산 진하해수욕장입니다. 울산이라고 하나 부산과 연결되는 31번 고속국도가 연결되어 있어서 굉장히 가깝게 쉽게 갈 수 있습니다. 

 

 

노란색의 31번 국도가 새로 개통되면서 쫙쫙~ 뻗은 길로 쉽게 이제 진하해수욕장을 갈 수 있어서 굉장히 좋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해서도? 

 

자차를 이용하지 않아도 파라솔이 공짜에 튜브와 구명조끼도 무료로 제공하고 해변 바로 옆에 편의점도 있어서 먹을 거리도 걱정도 없고, 그래서 꼭 차를 가지고 가지 않고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진하해수욕장을 가는 것도 좋습니다. 

울산에서는 공업탑에서 715번을 타면 바로 진하로 버스로 갈 수도 있어요. 부산에서는 동해남부선을 타고 남창역에서 내려서 715번 버스를 타고 진하해수욕장으로 가시면 됩니다. 

 


 

이런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는 분들을 위해 울산 진하해수욕장에서는 버스정류소에서 해수욕장 주요지점까지 연결하는 무료 셔틀버스도 운영을 합니다. 

 

진하해수욕장 무료 순환버스

 

이정도면 해수욕장이 호텔급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처럼 느껴지네요. 순환버스까지 제공하니까요.

 


 

해변가까지는 버스가 다니는 도로에서 거리가 조금 있어요. 엄청 크게 만들어 놓은 진하공영주차장과 큰 길과는 가깝기에 버스를 이용해서 진하해수욕장을 오신다면 이 무료 순환버스를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진하해수욕장 무료 순환버스 이동경로(약식)

 

더운 여름에 걸어다니지 않고 순환버스타고 해수욕장으로 고고~

 

 

 

3가지 무료 편의시설 제공 진하해수욕장~ 이용방법 설명서

 

이렇게 무료 로 제공되는 진하해수욕장의 옵션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가장 중요하게 먼저 챙겨야 하는 것은 

 


신분증입니다. 

 

 

파라솔은 따로 대여를 받을 필요없이 선착순으로 파라솔을 펼쳐서 사용하면 되는데, 나머지 튜브와 구명조끼는 신분증을 맡겨야만이 공짜로 대여를 할 수 있어요. 

 

 

노란색으로 신분증 지참이라고 나와있죠? 

물품대여소에 가셔서 몇개가 필요한지 말씀하시면 신분증 대신 번호표를 주시면서 대여해 줍니다. 아주 간단하죠? 

 


 

이보다 더 중요한 바닷가의 그늘자리. 파라솔. 이게 여름 해수욕장에서는 필수적으로 중요한 보금자리인데, 오픈한 해수욕장에서 빌리면 가격이 만만치 않죠? (최근에 들른 해수욕장에서는 한나절 빌리는데 2만 오천원을 달라고 하더군요.)

 


 

그런데 여기 진하해수욕장은 무료 로 파라솔을 제공하고 있으니 맘대로 공짜 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파라솔의 숫자가 엄청나게 많습니다. 그리고 모든 파라솔이 새 상품이네요. 올해 코로나가 이제 위드코로나로 바뀌면서 새단장을 한 진하해수욕장 이네요. 

 

 

지금 보이는 사진에만 적어도 300개 이상은 있어보이는데, 반대쪽에도 100개 이상의 파라솔이 준비되어 있으니 진짜 파라솔을 많이 준비해 놓았네요. 만족스럽습니다. 

 

파라솔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따로 준비할 것은 없습니다.

 

 

중요한 것은 스피드!!!

 


 

오시는 순서대로 선착순으로 파라솔을 직접 고르시면 됩니다. 따로 신청하고 번호표를 받고 사용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빨리가셔서 안 펼쳐져 있는 파라솔을 직접 펼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사진의 빨간색 부분의 안 펼쳐져 있는 파라솔에 가셔서 직접 펼쳐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무료 주차장도 제공합니다. 

 

파라솔, 튜브, 구명조끼를 무료로 제공하는데 무료 주차장 까지 제공해 주는 멋진 해수욕장입니다. 짠테크에 딱 맞는 곳입니다. 공영주차장도 있지만 해변에서 조금 멀기 때문에 해변 바로 앞에 주차하는 것을 모든 사람들이 더 좋아하죠. 그 해변 바로 옆에 진하해수욕장 주차장이 여름 해수욕장 개장 시즌에만 오픈을 합니다. 

 

 

이렇게 입간판을 설치해놓고 마련해둔 주차장이 무려 3곳입니다. 위치는 모두 해변 바로 옆이고요. 이렇게 아래 그림의 빨간네모 세 곳에 주차장이 있으니 잘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모든 것이 선착순, 그럼 언제 도착해야 할까? 

 

이렇게 모든 것을 제공해주는 진하해수욕장. 이 시설들을 모두 이용하려면 언제 도착해야 할까요? 다녀왔던 지인들의 얘기와 토요일, 일요일 두 번을 갔다온 경험을 비추어 말씀드리자면

 

 


 

먼저 토요일은

 

샤워장에서 가까운 위치, 편의시설 이용과 가까운 위치를 제외한 파라솔은 하루종일 조금 여유가 있는 편이였습니다. 구명조끼는 여유가 있어서 언제나 빌릴 수 있고 튜브는 2시 정도가 되니 전부 빌려서 여유가 없더군요. 그래서 미리미리 많이 빌려놓았습니다. 

 

 

와우. 튜브도 다 새 것으로 준비되었네요. 구명조끼도 깨끗한 새 제품이였어요. 

12시 정도에 도착했는데 해변의 무료주차장은 모두 만차였습니다. 그래서 주위 골목에 주차를 했는데, 주차공간이 제법 많아요. 

 


중요한 일요일. 

 

7월초 해수욕장 개장한지 얼마 안 된 시점이지만, 벌써 많은 분들이 진하해수욕장의 편의시설이 무료 로 제공된다는 사실을 알고 많은 분들이 오시네요. 11시 경에 도착해도 해변 무료 주차장은 만차. 그리고 파라솔도 12시 정도가 되니 거의 다 자리가 잡히는 것을 볼 수 있네요. 

 

 

 

파라솔이 12시 조금 넘으니 빈 곳이 없습니다. 성수기 시즌이 다가오면서 점점 더 많은 분들이 오시고 파라솔 자리는 더욱 빨리오시는 분들의 차지가 되겠죠? 

 

이날 12시 정도에 자리를 확정하고 짐을 풀고 튜브를 빌리러 갔는데, 튜브는 파라솔 보다는 개수가 작은지 다 빌려가고 여분이 없네요. 구명 조끼도 겨우 몇 개 남은 것 중에서 빌릴 수 있었습니다. 

 


 

결론적으로 토요일에는 여유있게 가셔도 좋지만 일요일에 진하해수욕장을 방문하신다면 10시 이전에 가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주차장도 이용하고 파라솔, 튜브, 구명조끼까지 모든 것을 여유롭게 이용하시려면 일찍 출발하시는 게 정신건강에 좋을 것 같습니다. 

 

 

진하해수욕장 먹을 거리

 

진하해수욕장 해변에는 상점들과 편의점, 식당들이 있어서 먹는 것도 편리하게 배달도 잘 되고 편의점에서 간단하게 음식을 먹을 수도 있습니다. 

 

 

 

좌 세븐일레븐, 우 GS25 가 있습니다. 해변에서 컵밥이나 도시락, 그리고 따뜻한 컵라면은 시원한 물놀이 후에 먹으면 정말 꿀맛이죠. 시원한 맥주도 입가심으로 한잔~~~

 


 

해변에서 먹는 치킨도 맛나잖아요? 그래서 있는 곳이 해변가에 맘스터치가 있어요. 해변 코앞이라서 직접 가서 주문하고 받아도 좋고 배달도 좋고~ 햄버거 먹어도 되고 참 선택지가 다양하게 있습니다. 

 

 

 

그리고 진하해수욕장에는 오래 전부터 영업해온 황금성이라는 중국집이 있습니다. 바쁜 시간에는 배달이 되지 않는데, 조용할 때는 해변과 가까워서 해변 어디라고 하면 배달을 해주시는데, 이 집의 짜장면 정말 꿀맛입니다. 

(전화번호는 052-239-4001)


 

 

요즘은 물가가 올라서 그런지 짜장 곱배기 2개에 볶음밥 하나를 시켰는데, 2만 2천원이 나오네요. 그래서 바가지 쓰는 해수욕장이 아닌 정가로 받는 곳이라 좋습니다. 

 

 

이건 역대급입니다. 지금껏 어느 곳에서 먹어본 짜장면 보다 맛있습니다. 물론 기본 짜장 맛이 좋고 고기도 제대로 된 비계없는 등심 돼지고기를 사용해서 고기 맛도 좋고 여기가 인생 천국이였습니다. 

 


 

그리고 해수욕장 곳곳에 이렇게 분리수거 쓰레기장이 있습니다. 가지고 온 쓰레기는 여기에 모두 버리고 깨끗히 파라솔을 정리하실 수 있어요. 이렇게 쓰레기 버릴 수 있게까지 해주는 곳 정말 오랜만에 보네요. 

 

 

 

 

마지막으로 한 가지 미리 알고 계셔야 하는 것은 샤워장도 무료 로 사용가능한데 대신 샤워장에서 세제류 즉 샴푸나 비누를 사용하지는 못하게 되어있습니다. 깨끗하게 물로만 샤워를 하고 집이나 숙소로 돌아가서 깨끗히 씻게 하는 시스템인데, 파라솔 숫자를 보셨다시피 아주 많은 분들이 해수욕장을 이용하기에 비누나 샴푸를 가지고 샤워를 오래하면 줄이 너무 길게 오래 기다려야 하기에 불편할 것이 뻔하죠? 

 


 

그래서 이런 조치를 했나봅니다. 조금 불편하지만 그래도 아주 많은 분들이 샤워장을 이용함에도 불구하고 빨리빨리 샤워하고 순환이 되기에 대기하는 시간은 없이 바로바로 샤워가 가능합니다. 

 

참 만족스런 편의시설을 무료 로 제공하는 진하해수욕장, 짠테크로 이번 피서는 저렴하게 이용하시고 아낀 돈으로 맛난 고기 외식 하세요. ^^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