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자동화 연구소 우수사원 "우쯔"

2022년 60갑자에서 임인(壬寅)년 이고 인이 뜻하는 호랑이띠의 해입니다.

 

2021년은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해 많은 분들이 힘이 들었는데, 새해 임인년 호랑이띠의 해에는 호랑이 기운을 받아서 바이러스는 확 물러가고 마스크 벗고 어디든 여행갈 수 있는 좋은 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쯤이면 많은 분들이 새해의 운세가 어떻게 될지 궁금해하시고 특히 2022년 삼재띠가 어떤 띠가 해당되는지 궁금해 하시는데 미리 알고 매사 조심하시면 더욱더 좋겠죠?

 

오늘은 제가 올해 삼재띠가 어떤 것인지 그리고 이 삼재띠에 해당하는 분들은 삼재가 언제까지 진행되는지 그리고 좋은 삼재라고 하는 복삼재가 있다고 하는데 간단하게 명리학을 공부하고 있는 제가 그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하니 잘 보시고 2022년도 무사무탈하게 보내시면서 좋은 복 기운이 가득한 한해가 되시길 기원드리겠습니다. 

 

 

 

 

 

 

 

1. 2022년 삼재띠

 

 

2022년 삼재띠는 원숭이, 쥐, 용 이렇게 세 개의 띠가 해당되고 이 세 개의 띠는 앞으로 삼년동안 삼재라는 이름 중에서도 올해 2022년에는 들삼재, 2023년에는 눌삼재, 2024년에는 날삼재라는 명칭으로 삼년을 보내게 됩니다. 무슨 이야기인지 감이 조금 안 잡히신다면 아래 표를 보면서 이해를 하시면 간단히 이해되실 것입니다. 예를 들어서 1968년 생 원숭이띠 이거나 1976년 용띠이신분 또는 1984년 쥐띠 이신분이라면 올해부터 삼재가 시작된다라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표 참조하세요.

 

삼재띠 삼재의 종류
2022년 임의년 호랑이띠해 원숭이띠 쥐띠 용띠 들삼재
2023년 계묘년 토끼띠해 원숭이띠 쥐띠 용띠 눌삼재
2024년 갑진년 용띠해 원숭이띠 쥐띠 용띠 날삼재
2025년 을사년 뱀띠해 돼지띠 토끼띠 양띠 들삼재
2026년 병오년 말띠해 돼지띠 토끼띠 양띠 눌삼재
2027년 정미년 양띠해 돼지띠 토끼띠 양띠 날삼재

 

 

 

2. 삼재의 종류에 따른 의미

 

 

 

 

기본적으로 삼재라고 하는 것은 재앙이 세가지라고 생각하시는데 거기에는 물로 해를 입는 수해, 불로 해를 입는 화재, 바람으로 피해를 입는 풍재 이것들 이외에도 병난이나 역질, 기근 등 사람에게 닥치는 각종의 재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기근은 요즘 우리나라에서 재해라고 말하기에는 조금 어렵지 않을까요?

 

삼재는 크게 첫 해를 들삼재라고 하고 두번째해를 눌삼재(누울삼재, 늘삼재) 라고하고 셋째해를 날삼재라고 순차적으로 명명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그 각각의 의미를 하나하나 살펴볼께요. 

 

 

 

 

 

 

 

 

들삼재(입삼재)

 

2022년 삼재띠에 해상하시는 분들이라면 올해는 들삼재에 있다고 하겠습니다. 들삼재라는 것은 제일 첫 번째 글자의 의미대로 삼재가 들어온다는 의미로 한자 들입 자를 사용해서 입삼재라고 합니다. 삼재에 들면 모두 안 좋은 것이라고 흔히들 얘기하지만 이 중에서도 가장 첫해인 들삼재에는 삼재 중에서도 가장 불운한 해라고 하니 매사 조심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천재지변을 의미하는 천살, 타인에게 해을 입는다는 지살, 금전적 손실을 불러온다는 인살의 기운이 이 들삼재에 들어와서 본인과 주변 지인에까지 기운이 미친다고 합니다. 

 

 

 

눌삼재(누울삼재,늘삼재)

 

삼재중에서 두번째해 내년 2022년 삼재띠에 해당하는 원숭이, 쥐, 용띠 이신분들에게는 2023년은 눌삼재라고 합니다. 2022년에 들어온 삼재가 눌러 앉아서 누워있는다 하여 누울삼재라고도 하는데 이 때는 삼재가 운세에 들어와서 계속 있기때문에 매사에 조심하고 큰 일을 시작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다양한 사고의 발생빈도가 높아질 확률이 많아지고 나가 아닌 다른 타인으로 부터오는 불운이 올 수 있어 고통을 겪을 수 있다고 합니다. 

 

날삼재(출삼재)

 

올해 삼재인 분들에게는 2024년이 날삼재에 해당합니다. 날삼재는 삼재가 들어왔다가 눌러있다가 마지막으로 나가는 해에 붙여진 이름으로 이제 나가는 삼재라서 기운이 가장 약하다는 해입니다. 그렇지만 재산이나 명예 또는 건강상에 안 좋은 영향이 잇을 수도 있다고 하니 이때 또한 조심하는 게 좋습니다. 

 

 

 

 

3. 복삼재?

 

 

 

 

이름과 같이 삼재이기는 하지만 제일 첫글자의 말그대로 행운이 들어온다는 삼재도 있습니다. 사주명리학에서는 사람의 생월의 간지를 기준 대운이라는 것을 정하는데 이것이 또한 삼재와 연관이 있다고 하여 삼재를 또 다르게 분류하기도 하는 그것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복삼재

 

위에서 말씀드린 대운이 들어오는 시기에 삼재가 들어오면 오히려 기운을 좋게 바꾸어줘서 행운이 들어오는 좋은 한해가 되는 복삼재입니다.

 

 

대운은 사람이 태어난 생월을 가지고 10간과 12지로 이루어진 60갑자로 이루어진 만세력이라는 것을 기초로 사주팔자를 뽑아내고 그에 의해 결정되는 대운 즉 행운세수를 결정받게 됩니다.

 

만세력에 의해 나온 나의 대운수가 만약 2라고 한다면 2022년에 10년 주기로 바뀌는 나의 대운수에 따라서 대운이 들어오게 된다면 복삼재로 삼재 걱정하실 필요없이 더욱더 2022년 행운이 깃든 해로 행복한 미래를 꿈꿀 수 있겠어요. 

 

 

평삼재

 

삼재가 별 다른 영향을 미치지 못하는 삼재라고 일컬어지며 운이 조금 없다거나 안 좋은 생각을 많이 하게 되고 조금 나쁜일이 생기기도 하겠지만 특별히 크게 불운이 오지 않고 무난한 기운의 흐름으로 삼재를 보낼 수 있습니다. 

 

악삼재

 

삼재 중에서 기운이 가장 강하게 나의 운에 영향을 주는 삼재입니다. 이로 인해서 주위에 좋지 않을 일들이 있을 수 있다고 하고 잘 되고 있던 일들이 갑자기 안되기도하고 주위의 여러가지 상황들이 안좋게 돌아가기도 합니다. 자신 뿐만아니라 주변에도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하니 매사 조심해야 하는 삼재이네요. 

 

 

 

 

삼재는 변기에 내려보내세요^^

 

 

 

 

 

삼재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 이런 것들을 재미로 보면서 심심풀이로 알아보는 것이 심신의 안정에 도움이 된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하고 만약 안 좋다고 하면 조심하면서 열심히 살면 안좋던 것도 좋아지는게 인생사 아니겠습니까?

 

 

혹시 알겠습니까? 삼재인데도 아파트 청약에 당첨될 수 있을지도... 그렇다면 이게 삼재이면 삼재가 지나면 얼마나 좋은일이 더 생길까요? 하는 즐거운 상상을 하면서 오늘 포스팅은 마무리 할께요. 2022년 행운이 깃든 한해가 되시기를 바랄께요. 

 

아래 포스팅도 함께 보시면 좋습니다.

 

엑셀 무료다운로드 3가지 방법 - 따로 돈들 필요 없어요.

 

엑셀 무료다운로드 3가지 방법 - 따로 돈들 필요 없어요.

컴퓨터를 새로 포멧했더니 이런. 모든 프로그램이 사라졌어요. 특히 자주 사용하던 워드프로그램이랑 엑셀 프로그램이 없으니 만들어둔 파일들을 열어보질 못하네요. 이럴때 사용할 수 있는 엑

jewooslifestyle.tistory.com

PDF 편집 무료 프로그램-설치필요없이 바로 사용해요.

 

PDF 편집 무료 프로그램-설치필요없이 바로 사용해요.

PDF 문서를 많이 받아보시죠? 그 PDF 를 페이지로 나누거나 합치거나 또는 그림파일이나 한글, 엑셀 파일을 PDF로 변환하는데 PDF 편집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많은 분들이 이 작업을 하는데 개인

jewooslifestyle.tistory.com

부산 근교 겨울여행 추천 3선

 

부산 근교 겨울여행 추천 3선

추운겨울이라고 주말에 보일러 뜨듯하게 키고 누워있기에는 너무 아까운 시간이잖아요? 겨울에 부산 근교에서 여행가기 좋은 겨울여행지 3곳을 추천드려볼께요. 영남알프스 파래소 폭포 부산

jewooslifestyle.tistory.com

2022년 최저시급으로 급여명세서 계산한 엑셀 양식까지

 

2022년 최저시급으로 급여명세서 계산한 엑셀 양식까지

급여명세서 엑셀 자동양식 가지고 계신가요? 유첨파일 참조하세요~ 이제 2021년은 끝나고 2022년이 다가오는 마지막 12월 입니다. 새해에 새롭게 적용되는 최저시급은 2021년에 비해 5.1%가 인상된 9,

jewooslifestyle.tistory.com

부산 개인택시 면허가격과 다른 도시 개인택시 가격 비교

 

부산 개인택시 면허가격과 다른 도시 개인택시 가격 비교

부산에 계신 주위의 많은 분들이 노후를 생각하거나 아니면 다른 일을 찾으려고 생각할 때 많이들 부산 개인택시 면허를 받아서 사업을 하시려고 생각들을 많이 하십니다. 사실 편의점이나 커

jewooslifestyle.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